본문 바로가기

PPT 팁

PPT팁 : PPT(파워포인트)작성 시 참고하면 좋을 자료 사이트 LIST

 

< 파워포인트 작성 시 참고하면 좋을 사이트 LIST >

 

직장에서 업무를 하거나 학교에서 과제를 할 때, 기본적으로 PPT를 활용하여 자료를 작성해야 합니다.

이럴 때 처음 PPT를 시작하시는 분들은 소스가 전무하여 난감한 경우가 있으셨을텐데요.

이런 분들을 위해 PPT 작성 시 참고하면 좋을 자료 사이트들을 공유합니다.

 


# 1. 이미지 사이트  :  고화질의 감각적인 이미지가 모두 무료! 'Unsplash'

 

http://www.unsplash.com 

 

Beautiful Free Images & Pictures | Unsplash

Beautiful, free images and photos that you can download and use for any project. Better than any royalty free or stock photos.

unsplash.com

PPT를 작성할 때 이미지를 삽입하면 단조로움을 줄여주고 프레젠테이션 시 주위를 환기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저화질의 퀄리티 낮은 이미지를 사용한다면 사용하지 않느니보다 못한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감각적이고 화질이 좋은 이미지를 적절하게 사용해야 하는데요!

여러 곳의 이미지 사이트가 있지만 제가 가장 즐겨가는 사이트가 바로 <Unsplash>입니다. 

 

[ Unsplash의 장점 ]

1. 업로드되는 사진들이 모두 세련되고 감각적이다.

2. 고화질의 사진들만 업로드된다.

3. 저작권 문제 없이 자유로이 활용 가능

 

 

특히 3번의 경우 저작권을 따져가며 사용해야 하는 직장인분들께 가장 편리한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외국사이트이기 때문에 검색을 영어로 해야하는 부분은 잊지마세요!

 

 

 

# 2. 패턴 이미지 사이트  :   PPT 배경용 패턴이미지들이 모여있는 'Toptal'

 

http://www.toptal.com/designers/subtlepatterns/

 

Subtle Patterns

Free high quality patterns for your next web project.

www.toptal.com

밋밋한 PPT 기본배경에서 벗어나고자 패턴이미지를 배경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있으실겁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패턴 이미지만 한 곳에 모아놓은 사이트가 Toptal 입니다.

다소 얌전한 패턴부터 휘황찬란한 패턴까지 다양한 패턴들이 모여있는 곳입니다.

이 곳도 영어 사이트이므로 search란에 영어로 원하는 배경을 검색하면 해당 조건에 맞는 이미지들이 나옵니다.

ex) stripe, black …

패턴이미지를 활용하여 PPT 배경으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3. 무료폰트사이트  :   상업용 무료폰트를 한 곳에 모아놨어요! '눈누'

 

http://noonnu.cc

 

상업적 이용 가능한 무료 한글 폰트 모음 사이트 눈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무료 한글 폰트를 모아 놓은 사이트 눈누

noonnu.cc

PPT 디자인 및 가독성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폰트입니다.

어떤 목적을 가진 PPT에서 무슨 폰트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PPT 퀄리티가 확연히 차이가 날 정도로 중요한 부분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PPT 작성 시 가장 먼저 하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폰트 선정인데요.

폰트를 고를 때 가장 신경쓰이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무료'인지, 또한 무료라면 '상업적으로 활용 가능한지' 입니다.

 

 

예쁜 폰트를 찾았으나 상업적 사용불가여서 눈물을 머금은 적이 많으셨나요?

이러한 걱정을 한 번에 날려주는 사이트가 바로 눈누입니다.

 

눈누 화면 예시. 실제 문구를 입력하여 사용예시도 볼 수 있는 편리성 100점짜리 사이트!

 

눈누를 알고 난 이 후로 마음에 드는 폰트가 무료인지, 상업적으로 사용가능한지 찾아보는 시간이 절약되었습니다.

눈누에서 마음에 드는 폰트 한번에 get 해보세요!

 

 

#4. 무료 포토샵 사이트  :   간단한 포토샵 기능은 여기서 사용해보세요 'PIXLR'

 

http://pixlr.com/editor

 

Photo editor online - Pixlr.com

Discover free and premium online photo editor! Effects, filters, overlays, simple to expert tools. You'll find a Pixlr image editor just for you!

pixlr.com

PPT 작성 시 간단한 포토샵 작업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포토샵을 다룰 줄 모르시거나 포토샵 프로그램이 없으신 분들을 위한 사이트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이미지의 배경을 제거할 때 해당 사이트를 자주 활용합니다.

 

PIXLR 화면. 실제 포토샵 화면과 유사합니다

PPT 내 [배경 제거] 메뉴에서 수작업으로 이미지의 배경을 제거할 수 있지만, 아무래도 정교하게 제거하지는 힘듭니다.

이런 경우에 PIXRL를 사용하면 효율적입니다.

 

 

#5. 아이콘 사이트 : flaticon

http://flaticon.com 

 

Flaticon, the largest database of free vector icons

Download all icons in SVG, PSD, PNG, EPS format or as webfonts

www.flaticon.com

 

아이콘의 경우 PPT 디자인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필수 요소입니다.

과유불급만 조심한다면 적절한 아이콘 배치는 디자인 뿐만 아니라 가독성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인포그래픽 표현 등)

실제로 아이콘 사이트는 여러 곳이 있지만 제가 제일 잘 사용하는 곳은 FLATICON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아이콘들 보유. 원하는 색에 따른 아이콘을 다운받을 수 있다

평소에 자주 사용할 법한 아이콘은 별도로 저장해놓고 사용하면 아주 유용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활용하기 좋은 고퀄리티아이콘을 가장 많이 보유한 곳이라 생각합니다.

 

 

 

-

 

이 외에도 PPT 작성 시 도움이 될만한 여러 사이트가 있겠지만,

PPT를 처음 작성하시는 분들이 가장 기본으로 알고 계시면 좋을듯한 사이트들을 소개해보았습니다 :)

조금만 활용해도 PPT 퀄리티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곳들이니 꼭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