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PT 팁

PPP팁 : 도형에 이미지 삽입하여 PPT에 효과주는 팁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도형에 이미지를 집어 넣어 간단하게 PPT에 디자인 효과를 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PPT 내 도형 삽입은 PPT 디자인을 구성하는 경우 빠질 수 없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그간 일반 도형으로 PPT를 표현해보셨다면, 이번에는 도형 안에 그림을 넣어 PPT를 표현해 보는 것은 어떠실까요?

이는 PPT 내 간단한 기능으로 주목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도형에 이미지를 넣어 구성한 장표

위 이미지를 보시면 까만 바탕위에 도형이 들어가 있습니다.

다만 일반 도형과 달리 도형이 이미지로 이루어져 있다는 것이 차이점입니다.

단색의 도형이 아닌 이미지로 채워진 도형을 넣었을 뿐인데 큰 시각적 효과를 줍니다.

그렇다면, 클릭 몇 번으로 도형에 이미지 채우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도형에 이미지 채우는 법

 

Step 01

첫번째, PPT를 켭니다.

그 후 최상단 메뉴에 있는 [삽입] 클릭 후 [도형]을 눌러 줍니다.

 

 

 

Step 02

두번째,  [도형]을 누르시면 여러 도형이 나옵니다. 이 중 원하는 모양의 도형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십자모양이 생기는데, 왼쪽마우스를 누른 채로 원하는 크기에 맞추어 끄신 후 마우스 버튼을 놓아줍니다.

그러면 원하는 모양의 도형이 완성됩니다.

기본 도형은 상단 이미지 처럼 파란선과 파란배경이 칠해진 모양으로 나옵니다.

 

 

 

Step 03

세번째, 도형을 한 번 눌러주시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메뉴가 뜹니다.

이 중 [도형 서식]을 눌러줍니다.

 

 

 

Step 04

[도형 서식]을 누르신 후 우측 메뉴를 보면, [채우기] 메뉴가 있습니다.

이 곳에서 [그림 또는 질감 채우기]를 눌러 도형을 그림으로 채워줍니다.

처음 저 버튼을 누르면 기본 이미지 혹은 예전에 채웠던 이미지로 채워집니다.

만약 다른 이미지를 넣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박스쳐진 [삽입]을 누르시면 다른 이미지로 채우실 수 있습니다.

 

 

 

 

Step 05

보다 깔끔한 디자인을 위하여 도형선을 없애 보았습니다.

오른쪽 메뉴 밑에 있는 [선] 메뉴에서 [선없음]에 체크해줍니다.

 

 

 

굉장히 간단한 과정이죠? PPT를 거의 다루지 못하시는 분들도 마우스 클릭 몇 번에 도형에 디자인 효과를 주실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도형에 이미지를 넣어 장표 작성에 종종 활용합니다.

예시로 몇 개 보여드리겠습니다.

 

#2. 도형에 이미지 채우기 활용 예시

예시 1. 장표에서 중심 도형 부분에 이미지를 넣어 주목도를 높이는 경우입니다.

 

예시 2. 표지나 간지에 디자인적 요소로 도형에 이미지를 활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처럼 어떤 도형, 어떤 이미지를 쓰느냐는 문서의 목적에 따라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소 보수적인 문서에는 최대한 정돈된느낌의 비즈니스 느낌을 주는 이미지를 사용하시고, 보다 크리에이티브한 문서를 만드실 때는 색감이 예쁜 감각적인 이미지를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과유불급'을 잊어서는 안되신다는 점입니다.

도형에 이미지를 넣는게 디자인적 효과가 있다고 해서 많은 부분에 넣어버리면 오히려 주목도가 떨어집니다.

포인트를 주고 싶은 영역에만 선별해서 사용하시는 것을 잊지 않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

 

이상으로 이번 PPT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문의 사항은 댓글로 주시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